기후변화 ‘우리는 노르웨이에서 와인

기후변화 ‘우리는 노르웨이에서 생산하다

기후변화 ‘우리는 노르웨이

노르웨이 와인메이커 Bjørn Bergum이 포도나무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과 연결되어야 합니다. 내가 오늘 아침에 일어났을 때 3cm의 눈이 있었습니다. 나는
그들에게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오후에 좋을 것입니다’라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Bjørn의 식물은 약간의 추가 격려가 필요합니다. 적도에서 북쪽으로 61도, 전통적으로 와인
생산에 최적이라고 여겨지는 위도 30~50도를 훨씬 벗어난 곳에서 자랍니다.

그러나 기후 변화는 포도원을 북극 쪽으로 더 북쪽과 남쪽으로 밀어내고 있습니다.

포도 생산과 와인을 전문으로 하는 기후학자이자 미국 오리건주의 와이너리인 Abacela의 소유주인
Dr Greg Jones에 따르면 추세는 절대적으로 분명합니다.

“우리의 서늘한 기후 한계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북반구에서는 더 북쪽으로, 남반구에서는 더 남쪽으로 이동했습니다.

Bjorn이 그의 파트너 Halldis와 함께 운영하는 Slinde Vineyard는 이러한 새로운 한계의 ​​가장 먼 곳에 있습니다. 노르웨이에서 가장 길고 깊은 피요르드인 송네피요르드(Sognefjord) 옆에 위치한 포도나무는 눈 덮인 산을 마주하면서 태양을 받는 경사면에서 자랍니다.

기후변화

Bjørn은 어린 시절 겨울에 얼어붙은

피요르드를 기억하지만 지금은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그는 몇 년 동안 날씨의
다른 변화를 알아차렸습니다.

“비가 올 때 비가 더 많이 내리는 것을 볼 수 있지만 따뜻할 때 더 따뜻합니다.”

그는 행성과 본국의 상태에 대해 걱정하면서 와인 생산자로서 기후 변화가 자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음을 인정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먼 북쪽에서 와인을 생산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입니다.

Bjørn은 특별한 종류의 노력과 헌신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저는 2,700명의 아기를 위해 모든 것을 다합니다. 필요한 경우 서리가 내릴 때 생존할 수 있도록 밤을 새울 것입니다.”

그는 열대성 향과 점토 토양에서 유래한 미네랄리티가 있는 블렌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포도를 사용합니다.

비밀 성분은 이 먼 북쪽에 있는 빛의 특별한 품질입니다.

“여기에는 많은 빛이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밤이 쌀쌀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또한 피요르드에서 가파른 언덕으로 반사되는 태양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포도, 잎사귀는 많은 향을 맡아 피부에 흡수시킨 다음 다시 빼내어 좋은 와인을 만듭니다.”

그러나 노르웨이 와인이 시음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모든 사람에게 확신시키는 것은 쉽지 않다고 Bjørn은 말합니다.

“우리에게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 하지만 나는 이런 와인을 맛본 적이 없습니다. 정말 좋습니다. 아마도 내가 맛본 것 중 최고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들이 와인으로 사회와 어울리고 싶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독일이나 다른 나라로 돌아갈 때 감히 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이 정말 좋은 노르웨이 와인을 맛봤다고 말하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

노르웨이 와인 대회에서 금메달을 딴 Bjørn은 국제 메달에 도전하고 싶지만, 블라인드 심사를 받아야만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와인이 노르웨이에서 왔다는 것을 알았다면 아마 전혀 맛을 보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할 때 그들은 그것을 시음해야 하고 당신은 당신이 받을 자격이 있는 것을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