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판화 스튜디오에 생명을 불어넣다

석판화 스튜디오에 생명을 불어넣다
48세의 페르난도 아세베스 후마나가 10년 전 처음으로 멕시코를 떠나 동남아시아에 살면서 일을 하기 위해 왔을 때, 그의 움직임은 그의 예술에 대한 수줍음을 극복하고, 언제 어디서든 설치하고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된 것이었습니다. 예약. 오늘 밤 그의 작품 컬렉션이 캄보디아에서 열리는 첫 번째 전시회인 Meta House에 전시될 예정입니다.

석판화

토토 홍보 대행 그는 어제 오후 프놈펜 왕립예술대학의 리소그래피 스튜디오에서 “여행을 하고 언어를 모르고 현지 사람들의 친절에 의존하는

특별한 순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2011년 대학과 협력하여 고향 오악사카에 있는 동료 예술가들의 도움으로 스튜디오를 설립했습니다. 부분적으로 그들 덕분에 리소그래피

작업은 이제 순수 예술 학위를 완료하는 것으로 간주되고 커리큘럼의 본격적인 부분이 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문자 그대로 “스톤 드로잉”인 리소그래피는 잉크를 원하는 영역으로 안내하는 방식으로 에칭된 석재 또는 금속 판을 사용하여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는 인쇄 프로세스입니다. more news

Humana는 2년 동안 이탈리아에서 생활하는 동안 이탈리아의 예술 형식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 그의 첫 번째 목적지는

라오스로 비엔티안에 있는 미술 학교에서 석 달 동안 가르쳤습니다. 그러나 곧 캄보디아의 생활 방식과 문화가 그를 끌어들였습니다.

그는 “식각을 가르치러 왔다가 캄보디아를 방문했을 때 친구가 메타하우스를 보여줬고 그 나라와 사랑에 빠졌다”고 말했다.

몇 년 후, Humana는 적어도 크메르 루즈 이후로 최초의 석판 인쇄기를 캄보디아에 가져오기 위해 대학과 논의했습니다.

석판화

그의 동기는 멕시코의 미술사에 기반을 두고 있었는데, 그곳에서 석판화는 파괴적인 내전 이후 예술가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매체가 되었습니다.

캄보디아에 인쇄를 도입하면서 Humana는 평행선을 보았고 새로운 국가 정체성의 표현을 위한 매체를 제공할 기회를 보았습니다.

“판화 제작은 200만 명의 목숨을 앗아간 혁명과 내전 이후 멕시코를 도왔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2011년에 RUFA의 명목상의 지원과 함께 자신과 친구들의 저축에 담그면서 지난 7년 동안 $32,000에 이르렀습니다. 몇 년 – 그는 캄보디아에 최초의 동판 석판화를 가져왔습니다. 2013년에는 석판 석판화가 뒤를 이었습니다.

현재 리소그래피 스튜디오를 감독하고 있는 RUFA의 Chang Vitharin과 협력하여 Humana는 예술 형식에서 약 70명의 학생들의 인증을

감독했습니다. 멕시코 개발 기관의 보조금으로 두 명의 학생은 멕시코에서 3개월 동안 미술을 공부하고 Vitharin은 크메르 미술의 역사를 가르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의 작업실에서 연습한 예술가 중에는 Sopheap Pich, Neak Sophal, Kong Vollak, Vann Nath 등 그가 세상을 떠나기 전에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Humana는 “학생들과 젊은 예술가들의 길을 목격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결국 민속 예술과 함께 국가의 정체성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왕국을 처음 방문한 지 10년이 지난 후 Humana는 자신의 흔적을 남겼고, 학생들이 볼 수 있는 지역을 여행하면서 그린 그림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저에게는 [내 작품]을 보여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움직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