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 개의 가짜 뉴스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수십 개의 가짜 뉴스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계정이 친중 발언을 퍼뜨렸습니다.

수십 개의 가짜

먹튀사이트 검증 목요일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중국 마케팅 회사는 해당 가짜 소셜 미디어 페르소나와 함께 11개 언어로 된 최소

72개의 가짜 뉴스 사이트 링을 호스팅하여 중국 정부의 요점을 강조했습니다.

NBC News는 소유권과 저자를 가리는 영어 사이트를 보았습니다. 그들의 기사는 종종 미국과 서방을 비판했으며 중국이 홍콩의

민주주의를 제한하고 소수 민족 위구르 시민을 ​​구금하는 등 해당 국가의 우려를 완화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고서를 작성한 회사인 Mandiant에 따르면 사이트는 중국 마케팅 회사인 Shanghai Haixun Technology가 소유한 인터넷 인프라에서 호스팅되었습니다.

누가 캠페인을 조직했는지는 불분명하며 주 워싱턴 중국 대사관 대변인이나 상하이 하이쉰 테크놀로지 대변인도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Shanghai Haixun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회사는 중국의 고객에게 40개 이상의 언어와 140개 이상의 국가의 뉴스 사이트에 요점을

게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고객이 다음과 같은 영어 뉴스 매체에서 다루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AP통신과 로이터통신.

이 보고서는 중국에서 발생한 허위 정보 작업의 사례 목록을 추가하고 있으며, 그 중 상당수는 큰 관심을 끌지 못했습니다.

사이버 보안 회사인 Krebs-Stamos Group의 중국 분석가인 Dakota Cary는 뉴스 사이트의 링이 친중국 그룹이 서방의 대화에 영향을 미치려는 서투른 시도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수십 개의 가짜

NBC 뉴스에서 더 보기:
Pelosi는 대만에 갔다. 중국은 위기를 어디까지 받아들이고 싶은가?
러시아, 포로 살해 증거 날조, 미국·우크라이나 경고
Pelosi의 도전적인 대만 여행은 인권, 여성 및 중국에 대한 그녀의 유산을 공고히 합니다.

Mandiant의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Cary는 “Mandiant가 관찰한 캠페인은 중국이 어떻게 위조된 문서와 위조된 계정으로 문화 이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없는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예입니다.

적어도 한 경우, 캠페인은 위구르인에 대한 중국의 대우에 대한 중요한 연구를 발표한 인류학자 Adrian Zenz를 비방하기 위해 위조된 편지를 활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편지는 12월에 Jonas Drosten이라는 페르소나의 트위터 계정에 사진이 게시되었을 때 온라인에 처음 등장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후로 해당 계정은 일시중지되었지만 Google에는 여전히 표시되는 캐시된 버전의 계정이 있습니다. more news

트위터 대변인은 NBC 뉴스에 캠페인과 관련된 여러 계정을 일시 중지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공유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세 개의 편지는 모두 Zenz가 일하는 워싱턴 싱크탱크인 공산주의 희생자 기념 재단(Victims of Communism Memorial Foundation)에 관한 것입니다. 첫 번째는 공화당 상원의원 마르코 루비오(Marco Rubio, R-Fla.)의 책상에서 젠즈(Zenz)에게 감사를 표하며 전 트럼프 고문 스티브 배넌(Steve Bannon)과 결부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두 개는 재단이 Zenz에게 연구비로 50만 달러 이상을 지불했다는 증거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