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렉우후라 중위 니콜스 니콜스, 향년 89

‘스타트렉’ 우후라 중위 니콜스 니콜스, 향년 89세로 별세

스타트렉우후라

안전사이트 추천 1960년대 인기 시리즈 “스타 트렉”에서 멋진 권위를 지닌 통신 장교 니요타 우후라를 연기한 획기적인 흑인

여배우 니콜스(Nichelle Nichols)가 89세를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그녀의 아들 카일 존슨(Kyle Johnson)은 공식 uhura.com 웹사이트를 통해 “어젯밤 내 어머니

Nichelle Nichols가 자연사하여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빛은 ​​지금 고대 은하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처음으로 남을 것입니다.”

가족 대변인은 니콜스가 아들과 함께 살았던 뉴멕시코주 실버시티에서 사망했다고 말했다.

헌신적인 “트레키”의 긴 목록을 포함하여 공물이 빠르게 쏟아졌습니다.

USS Enterprise의 James T. Kirk 선장을 연기한 William Shatner는 Nichols의 가족에게 조의를 표했습니다.

“그녀는 아름다운 여성이었고 여기 미국과 전 세계에서 사회 문제를 재정의하는 데 많은 기여를 한 훌륭한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나는 확실히 그녀를 그리워할 것입니다.”

조타수 술루(Sulu)로서 우후라(Uhura) 중위와 다리를 공유했던 조지 타케이(George Takei)는 그녀를 “선구적이며 비교할 수 없는 일”이라고 불렀다.

그리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니콜스가 “흑인 미국인과 여성에게 가능한 것을 재정의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성명을 통해 “우리 나라는 단결과 존엄성, 존중이 모든 사회의 초석이 되는 미래를 우리에게 보여준 Nichelle Nichols와

같은 영감을 주는 예술가들에게 영원히 빚을 지고 있다”고 말했다.

Nichols는 미국 텔레비전에서 최초의 인종 간 키스 중 하나로 역사를 썼습니다. 1968년 Shatner와 공유한 포옹입니다(키스는

Wikipedia에서 별도의 항목으로 간주할 가치가 있는 것으로 간주됨).

마틴 루터 킹 주니어 자신도 한때 흑인 배우들이 하인이나 범죄자로 캐스팅되는 일이 잦았던 시기에 강력한 연기로 입지를

굳힌 니콜스를 칭찬한 적이 있다.

스타트렉우후라

‘평등한 역할’

발레와 뮤지컬 연극을 전공한 니콜스는 한때 ‘스타트렉’의 창시자 진 로든베리에게 연극을 그만두고 극장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가 King에게 그 사실을 언급했을 때 Hollywood Reporter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가 봐야 하는 대로 보여요? 당신에게는 흑인 역할이 없습니다. 당신에게는 동등한 역할이 있습니다.'”

그녀는 머물렀다.

Nichols는 NASA의 채용 담당자로 일하면서 다양성 부족을 비판한 후 연락을 취했으며 재능 있는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모든 인종의 여성이 우주국에서의 경력을 고려하도록 성공적으로 격려했습니다.

NASA는 일요일 저녁 트윗에서 그녀의 유산에 경의를 표하며 그녀를 “가능한 많은 것을 상징하는” “선구자이자 롤 모델”이라고 불렀습니다.

국립항공우주박물관(National Air and Space Museum) 역시 스크린 너머의 그녀의 작업을 칭찬했다.

박물관은 트위터에 “그녀는 스타 트렉에 대한 획기적인 작업뿐만 아니라 NASA와 함께 여성과 유색인종을 모집하여 우주 비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작업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었다”고 트윗했습니다.

Uhura로 가장 잘 알려진 Nichols는 “Porgy and Bess”에서 Sammy Davis Jr.와 춤을 추고 NBC 시리즈 “Heroes”에 출연하고 앨범을 녹음하는 등 다양한 경력을 쌓았습니다. more news

그녀는 또한 처음 6편의 “스타 트렉” 영화에서 “자유”를 뜻하는 스와힐리어에서 따온 이름인 Uhura를 연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