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가장 많은 특허를 출원했지만 이것이 지식

중국이 가장 많은 특허를 출원했지만 이것이 지식 생산에서 미국을 능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싱가포르: 지식재산(IP)은 오랫동안 워싱턴과 중국의 관계에서 골칫거리였습니다.

미국 관리들은 1970년대 후반에 경제가 “개방”된 이래로 중국이 광범위한 위조품을 표적으로 삼았다는 것을 반복적으로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중국이 가장

토토사이트 그러나 2001년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하기 위해 일련의 가혹한 법적 개혁을 견뎌낸 후에도 중국 정부는 약한 집행, 강제

기술 이전 및 국가 지원 IP 절도에 대해 여전히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중국이 자체적으로 지식재산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미중 경제 관계의 발전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2021년 중국은 3년 연속 세계 1위 특허 출원국이 되었습니다.

중국 기업은 지난 10년 동안 전 세계 인공 지능 특허의 약 75%, 모든 6G 특허의 40%를 출원한 반면 미국은 후자의 35%만 차지합니다.more news

다수의 중요하고 새로운 기술에 걸쳐 지식재산을 생산할 수 있는 중국의 능력은 중국이 지식 생산에서 미국을 능가하고 있다는 증거로 틀을 잡았습니다.

중국 특허 출원의 상당한 성장은 혁신 능력의 진정한 개선을 가리키지만 출원 건수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중국이 더 많은 지식재산을 생산한다고 해서 자동으로 미국과의 경제적 경쟁에서 전략적 우위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글로벌화와 글로벌 밸류체인의 부상 속에서 제조에 필수적인 라이선스 프로세스, 브랜드, 기술에 대한 독점권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은 것은 고품질 IP다.

중국이 가장


가치 사슬은 계층적입니다.

정점에서 고품질 IP 소유자는 가치 사슬 아래에서 발생하는 경제 활동의 조건을 지시하고 더 많은 수익을 거둡니다.
가치 사슬을 “위로 이동”하면 기업이 부가가치에서 더 높은 몫을 차지할 수 있으므로 국가가 국제 무역 조건을 결정하는 데 전략적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IP는 경제력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고품질 IP 소유권에 대한 미국의 거의 독점으로 인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부가가치의 불균형한

몫을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지적 재산권을 생산, 규제 및 보호하려는 미국의 노력은 세계 경제를 형성하기 위해 자신의 힘을 보호하려는 것으로 틀이 잡힐 수 있습니다.

중국 지도부는 경제 성장을 유지하고 가치 사슬을 위로 이동하여 중간 소득 함정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혁신 경로를 집요하게 추구해 왔습니다.

그러나 베이징의 의도와 상관없이 이는 더 많은 IP 소유권을 통해 중국에 부여된 미국의 경제력을 위협합니다.

중국 지도부는 양보다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지만 부가가치 확보의 성공은 중국의 손아귀에서 벗어났습니다. 2020년 중국의 86억 달러 IP 수입은 미국의 막대한 1138억 달러에 근접하지 않습니다.
이는 중국의 IP가 적응형 혁신을 더 많이 지향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국내 출원의 절반 이상이 실용 특허입니다.

이는 자격 요건, 보호 기간 및 보유율이 낮아 IP 품질이 낮음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