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의 새로운 리더, 그리고 가족의 오랜 상처

필리핀의 새로운 리더, 그리고 가족의 오랜 상처

필리핀의 새로운

파워볼사이트 BOSTON (AP) — 그는 내가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삼촌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가족의 기원 이야기에서 Emmanuel “Manny” Yap은 항상 크게 어렴풋이 나타났습니다.

큰 잠재력의 수명이 단축되었습니다. 주의 이야기. 그러나 또한 비용에 관계없이 옳은 일을 하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필리핀에서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대통령에 반대하는 청년 주도 야당의 떠오르는 지도자인 매니 얍은 고향인 케손

시티에 있는 어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중국 식당에서 부모님과 형제 자매들과 함께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필리핀의 새로운 리더,

계엄령이 시작된 지 몇 년이 지난 1976년 발렌타인 데이로, 국가 역사상 Marcos Sr.가 시민 정부를 중단하고

사실상 독재자로 통치한 순간이었습니다. 식사를 마친 23세 대학원생은 친구를 만나러 갔다.

며칠 후 익명의 전화를 건 사람이 그의 가족이 두려워했던 소식을 전했습니다. 매니가 군대에 붙잡혀 구금되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삼촌은 다시는 볼 수 없었습니다.

이제 그의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수십 년 전에 우리 가족이 죽음에 책임을 졌던 사람의 아들이 필리핀 대통령이 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좋은 편, 명예로운 편이었어요.” 제 어머니이자 매니의 여동생인 Janette Marcelo가 최근에 전화로 말했습니다.

그녀의 목소리는 떨리지만 단호하다. “그것을 알아야 합니다.”

거의 반세기가 지난 지금도 그녀는 부모님이 사라진 후 몇 주, 몇 달, 몇 년이 되었을 때 부모님의 고통을 회상할 때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수녀들과 신부들에게 필사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애쓰면서 그가 억류되어 있다고 믿었던 악명 높은 수용소에

들어갈 수 있도록 허락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장남을 한 번이라도 볼 수 있기를 바라며 버스가 도착하고 출발할 때마다 주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매니의 시신은 회복되지 않았다. 마음이 상한 그의 부모는 그를 제대로 쉬게 할 수 없었습니다. 그들의 손실의 유일한 표시는

마르코스의 20년 통치 기간 동안 2,300명 이상이 죽거나 사라진 것과 함께 그의 이름이 새겨져 있는 메트로 마닐라 전역에 흩어져 있는 기념물입니다.

어머니는 나와 내 형제 자매가 자라면서 수없이 들은 이야기를 이야기하면서 단호하게 말씀하십니다.

“당신에게는 무언가를 위해 기꺼이 죽을 수도 있는 무언가를 너무 많이 믿었던 삼촌이 있었는데 그것은 큰 손실이었습니다.

”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우리뿐만 아니라 국가와 세계를 위해. 그는 많은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진정으로 믿는다.”more news

다음 주에는 Ferdinand “Bongbong” Marcos Jr.가 5월 필리핀 대통령 선거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둔 후 취임하여 20년

이상 필리핀을 통치한 Marcos 씨족의 놀라운 집권을 완료하고 대체로 평화로운 대통령에 의해 축출될 예정입니다. 1986년 ‘피플 파워’ 항쟁.

그 순간은 우리 가족, 우리의 고통스러운 과거, 우리가 구축한 가치에 대한 계산이었습니다. 그러나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고려할 때 나는 그것이 다른 필리핀계 미국인들 사이에서 진정으로 얼마나 반향을 일으켰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물어보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