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민주주의를 꿈꾸는 새로운 보안법

홍콩의 민주주의를 꿈꾸는 새로운 보안법
6월 29일 홍콩에서 국가보안법 회의가 열린 가운데 여성들이 새로운 국가보안법을 홍보하는 정부 후원 광고 옆을 지나가고 있다. (로이터)
6년 전 홍콩 우산 운동을 취재하던 중 나는 유머러스한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노란 우산을 들고 있는 실물 크기의 패널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이것은 장난기 있는 모습이 저에게 깊은 인상을 준 젊은 반중 시위대의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홍콩 경찰도 이 혀를 내두르는 표현을 간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홍콩의

에볼루션카지노 길가의 텐트에서 이 젊은이들과 이야기하면서, 그들에게서 계속해서 들었던 되풀이되는 불평 중 하나는 그들의 부모 세대 사람들이 정치적 반대 의견을 표명하지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more news

젊은 시위대에 따르면 기성세대는 “일국양제 원칙이 홍콩의 자치권을 보존할 것”이라는 정부의 약속을 순진하게 받아들이고 오로지 경제적 복지에만 집중했다.

홍콩의

그러나 그들은 홍콩 경제가 악화되었을 뿐이며 이제 홍콩에 “미래는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국가도 도시도 아닌 홍콩은 낯선 곳입니다. 국민은 공정하고 공평한 투표를 할 권리가 거부되었지만 정부는 정치적 반대 의견을 표명할 자유를 허용합니다.

우산 운동은 말할 수 있는 어떤 지휘 체계도 없었고, 남녀 십대들은 길가의 비누 상자 위에서 중국 공산당을 대담하게 비난했습니다.

이 운동의 지도자인 23세의 아그네스 차우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홍콩 국가보안법에 대해 계속 논의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했습니다.

그녀는 일본어로 “상황이 동료와 나를 위험하게 만들려고 한다”고 적었다.

그리고 일본 대중에게 직접 연설하면서 그녀는 “당신이 자유를 얻은 것이 얼마나 행운인지 깨닫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그것을 이해해 주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라고 간청했습니다.

국가보안법은 6월 30일에 제정되었습니다. 이 법안에 따라 중국 정부는 홍콩에 베이징에서 운영하는 감시 기관인 “국가 안보 위원회”를 설립하고 있습니다.

새 법에 따라 “분리 분리 또는 국가 권력 전복 행위”로 기소된 사람은 무자비한 처벌을 받을 것으로 이해됩니다. 이 노골적인 권위주의는 내 등골을 서늘하게 만든다.

대중의 반대 의견의 자유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 온 홍콩의 젊은이들이 지금 느끼고 있는 공포와 패배감을 상상하면서, 나는 한때 홍콩이 시위대에 대해 보여준 관용과 열린 마음이 실물 크기의 패널이 있는 중국 대통령의 재미는 덧없는 유령에 불과했습니다.

아사히신문 7월 1일자
Vox Populi, Vox Dei는 문화, 예술 및 사회 동향 및 발전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인기 있는 일간 칼럼입니다. 베테랑 아사히 신문 작가들이 집필한 이 칼럼은 현대 일본과 그 문화에 대한 유용한 시각과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신법에 따라 “탈퇴 또는 국권 전복” 혐의를 받는 사람은 무자비한 처벌을 받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이 노골적인 권위주의는 내 등골을 서늘하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