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idu는 자신의 로봇 택시가 베이징

Baidu는 자신의 로봇 택시가 베이징 교외의 차량 호출 시장의 10%를 점유했다고 주장합니다.

Baidu는 자신의

안전사이트 추천 베이징 — 2년도 채 되지 않아 중국 기술 대기업 바이두의 로보택시가 베이징 교외 차량 호출 시장의 약 10%를

점유했다고 회사가 화요일 실적 발표에서 밝혔다.

바이두의 미국 상장 주식은 밤새 6.5% 하락한 137.69달러를 기록했다. 지금까지 주가는 올해 들어 7% 이상 하락했다.

중국 회사는 교외에서 100대 이상의 로봇택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차량은 하루 평균 20회 이상 운행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지 규정에 따라 직원이 승객과 함께 차량에 탑승해야 합니다.

베이징에서 Baidu는 아직 도시 중심부의 공공 도로에서 로봇 택시 사업을 운영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정보에 따르면 Baidu가

공공 도로에서 승차 요금을 부과할 수 있는 베이징의 유일한 지역은 Yizhuang이라는 교외 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중국 수도의 중심에서 남쪽으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 지역은 전자 상거래 대기업 JD.com의 본사를

비롯한 많은 기업의 본거지입니다.

Baidu는 2020년 10월 Yizhuang에서 무료 로보택시 타기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2021년 11월 요금 징수 승인을 받았습니다.

Baidu는 자신의

그러나 Baidu 로보택시 앱에 대한 CNBC의 조사에 따르면 수요일 현재까지도 차량에 상당한 보조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JD.com의 본사에서 Yizhuang 내의 주거 지역까지 30분 동안 이동한 요금은 5.36위안(79센트)이며 48.24위안 할인되었습니다.

스타트업 포니아이(Pony.ai)의 로보택시 앱을 확인해보니 같은 노선 요금이 전액 지원됐다. Pony.ai는 Baidu와 비슷한

시기에 Yizhuang에서 로봇택시 요금을 부과하는 승인을 받았습니다.

Apollo Go라는 브랜드의 Baidu의 로봇 택시 사업은 중국의 10개 이상의 도시에서 운영됩니다. Apollo Go는 그 중 7개

도시에서 요금을 부과할 수 있다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화요일 실적 발표에서 Baidu는 2분기에 287,000건의 공공 로보택시를 운행했으며 이는 1분기보다 46% 증가한 수치입니다.

CNBC의 계산에 따르면 2분기 총계 중 이좡(Yizhuang)에서 로보택시 이용이 6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베이징 — Baidu가 목요일부터 베이징의 일부에서 로봇 택시 요금을 징수할 수 있다고 중국 기술 대기업이 이번 주 CNBC에 말했습니다.

중국의 로보택시 지원에 대한 규제 승인은 미국의 지방 정부가 비슷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하지만 베이징시의 움직임은 무게를 더한다.

중국 수도의 승인은 중국에서 이렇게 큰 도시에서 기업이 로보택시 이용 요금을 대중에게 청구할 수 있도록 허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바이두 인텔리전트 드라이빙 그룹의 부사장 겸 최고 보안 운영 책임자인 웨이 동(Wei Dong)은 CNBC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상하이, 광저우, 선전과 같은 다른 도시에서도 같은 일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 도시들이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조치를 취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More News

비용은 얼마나 듭니까?
목요일부터 로보택시 사업을 운영하는 바이두의 아폴로 사업부는 베이징 교외 이좡(Yizhuang) 지구에서 67대의 자율주행차 중 하나를 이용하는 승객들로부터 요금을 징수할 수 있다. More News

회사는 정확한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요금은 일반 승차보다 두 배 더 비쌀 수 있는 Didi와 같은 앱을 통해 제공되는 프리미엄 수준의 승차 호출 요금과 비슷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